> 뉴스 > 홍보마당 > CUFS TODAY
     
사이버한국외대,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10개 학부·학과에서 모집
2019년 05월 29일 (수) 미네르바 minerva@cufs.ac.kr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6월 1일(토)부터 7월 11일(목)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계 3위 규모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5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체계적으로 반영하고, 사회적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를 모색하면서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성도 확보했다.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외국어계열, 사회계열, 교양 등 학문 간 경계를 허물고,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모집 612명과 산업체 및 중앙부처 공무원 위탁,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등 정원 외 모집 1,649명으로 총 2,261명이다.

신·편입학은 수능,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신입학은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의 경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2학년과 3학년에 각각 지원 가능하다.

입시 지원은 원서접수 기간 내 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 작성 ▲전형료 납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 등 단계별로 절차를 완료해야 하며, 구비서류는 방문 혹은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학업소양검사 30점을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고등교육법상 오프라인 4년제 대학교와 동등한 정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이다. 직장인 및 해외직장인, 전업주부, 우수인재, 동문, 군가족, 새터민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한다. 또한 장기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을 위한 희망 장학금이나 다문화 장학금, 진학장려 장학금, 위탁교육 장학금 등 촘촘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해 학생들이 학비에 대한 부담을 덜고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가장학금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사이버외대는 2019학년도부터 사회계열의 학제 개편을 실시했다. ▲경영과 회계분야의 전문지식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비즈니스 인재 양성을 위한 ‘경영회계학과’ ▲전국 유일의 지방의회 전공으로서 지방행정과 정책, 지방의회에 관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지방 행정·의회 학과’ ▲외국어 능력을 갖춘 글로벌 마케팅 및 광고·홍보 전문가를 키우는 ‘마케팅·광고학과’ ▲현장 실무형 산업안전, 산업위생 및 보건 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업안전학과’로 개편했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입학홈페이지(go.cufs.ac.kr) 혹은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 미네르바(http://www.cufsminerv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