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12.11 화 08:49
> 뉴스 > 홍보마당 > CUFS TODAY
     
사이버한국외대-태국북부지역한국어교육센터, 교육협력 협약 체결
한국어학부, 태국 왓타노타이파얍학교와 현장 실습 협약 연달아 맺어
2018년 08월 21일 (화) 미네르바 minerva@cufs.ac.kr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학생처장(우측에서 네 번째)이 태국 왓타노타이파얍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태국 내 한국어교육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한국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8월 16일(목) 태국 왓타노타이파얍학교에서 MOU 2건을 체결했다.

우선 첫 번째로 사이버한국외대와 태국북부지역한국어교육센터의 교육협력 협약이 이뤄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태국 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데 상호 교류와 협력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태국 북부지역에서 한국어를 교육하는 22개 고등학교의 교사와 졸업생이 사이버외대에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을 위해 태국에 방문한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학생처장은 “이번 교육협력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타 지역의 한국어교육센터와 협약 확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제 첫발을 내디딘 만큼 태국 내 한국어교육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한국을 알리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는 이번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한 곳이자, 2013년과 2014년 해외한국어교육실습을 진행한 태국 왓타노타이파얍학교와 현장 실습 협약을 맺었다.

한국어교육실습은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이수 교과목 중 하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이버한국외대 학생들은 현장 실습을 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어교육을 하면서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는 외국어로서 한국어교육(한국어교원자격 취득) 과정과 한국어 비원어민(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실용한국어 과정 등 교육과정을 세분화하여 학습자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국내외 한국어교육실습, 동아리 모임 등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효율을 높이고 있다.

미네르바의 다른기사 보기  
ⓒ 미네르바(http://www.cufsminerv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