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8.14 화 13:12
> 뉴스 > 홍보마당 > CUFS TODAY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우수 인재 양성과 학술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협력 협약 체결 잇따라
2018년 01월 26일 (금) 미네르바 minerva@cufs.ac.kr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과 한국언어학회(LSK)가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총장 김중렬)은 1월 22일(월), 23일(화) 한국언어학회(회장 문승철), 한국응용언어학회(회장 이혜문), 한국아동영어학회(회장 조수근)와 연이어 교육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테솔대학원과 각 학회는 우수한 인재 양성과 연구 분야의 질적 제고를 위해 학문적 교류·유대 등의 교육협력과 상호 학술행사의 교류 및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언어학회와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2월 5일(월)에서 7일(수)까지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한국언어학회 주관의 「제1회 한국언어학회 언어학학교」 학술행사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과 각 학회 관계자들이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응용언어학회(ALAK), 한국아동영어학회(KACE))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교수진이 활발한 정부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의 연구를 독려하고 있는 시점에서 다양한 학회와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대학원생들에게 실용적 학문 탐구와 더불어 학술역량 및 연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김중렬 총장은 “국내 권위 있는 학회와의 활발한 정보·교류 증진으로 우리 대학원생들에게 다양한 기회 제공과 학술역량 강화 등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앞으로 적극적인 학문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각 학회와 유대를 공고히 하고,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사이버외대 테솔대학원은 이번 달 말 한국심리언어학회(회장 남기춘)와도 상호 발전과 협력 증진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은 정규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사이버대학교 TESOL대학원으로 최근 3년간 매년 신입생 모집에 3: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우수한 내·외국인 교수진을 필두로 이론과 실용교육을 융합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개인별 맞춤학습, 콜로퀴엄·워크숍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TESOL대학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grad.cufs.ac.kr) 또는 전화(02-2173-2290), 이메일(kyohak@cufs.ac.kr), 카카오톡(@cufstesol)으로 문의 가능하다. 

미네르바의 다른기사 보기  
ⓒ 미네르바(http://www.cufsminerv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로그인후 기사의견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전체기사의견(0)
미네르바소개기사제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동 270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